메이플랜드 가이드: 파티 레벨 차이 경험치 분석

메이플랜드에서 파티 사냥은 혼자 사냥하는 것보다 효율적인 방법입니다. 하지만 파티원이 많아질수록 경험치 분배가 달라지고, 레벨 차이에 따라 패널티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이 글에서는 메이플랜드 파티 경험치 공식과 패널티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메이플랜드 파티 레벨차

1. 파티 경험치 공식

파티 경험치는 기본 경험치, 파티 보너스 경험치, 그리고 잡은 사람과 쩔받은 사람의 분배 비율로 계산됩니다.

1.1 기본 경험치 및 파티 보너스 경험치

  • 기본 경험치: 몬스터가 가지고 있는 기본적인 경험치입니다.
  • 파티 보너스 경험치: 파티원 수에 따라 추가적으로 얻는 경험치입니다.
파티원 수 기본 경험치 파티 보너스 경험치
2명 100% 10%
3명 100% 15%
4명 100% 20%
5명 100% 25%
6명 100% 30%

1.2 잡은 사람과 쩔받은 사람의 분배 비율

  • 잡은 사람: 몬스터를 처치한 파티원입니다.
  • 쩔받은 사람: 몬스터 처치에 기여하지 않은 파티원입니다.

잡은 사람은 전체 경험치의 20%를 기본적으로 얻습니다. 남은 80%는 파티원들의 레벨 비율에 따라 분배됩니다.

1.2.1 잡은 사람의 경험치

  • 메인 경험치: 기본 경험치 x (0.2 + 0.8 x (자신의 레벨 / 파티 레벨 합))
  • 파티 보너스: 메인 경험치 x 0.05 x 파티원 수

1.2.2 쩔받은 사람의 경험치

  • 메인 경험치: 기본 경험치 x (0.8 x (자신의 레벨 / 파티 레벨 합))
  • 파티 보너스: 메인 경험치 x 0.05 x 파티원 수

2. 레벨 차이에 따른 패널티

파티원 간 레벨 차이가 클 경우 경험치 획득량에 패널티가 발생합니다.

  • 레벨 차이 4 이하: 패널티 없음
  • 레벨 차이 5~9: 10% 감소
  • 레벨 차이 10~19: 20% 감소
  • 레벨 차이 20 이상: 30% 감소

3. 효율적인 파티 사냥을 위한 팁

  • 파티원의 레벨 차이를 최대한 4 이하로 유지합니다.
  • 파티원 모두가 몬스터 처치에 기여할 수 있도록 공격 기회를 제공합니다.
  • 경험치 증가 아이템을 활용합니다.

4. 결론

메이플랜드 파티 경험치 공식과 패널티를 이해하면 효율적인 파티 사냥을 통해 빠르게 레벨을 올릴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