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라나도 에스파다M: 초반 공략 캐릭터 선택 가이드

그라나도 에스파다M 캐릭터 선택 가이드

파티 구성 전략

파티 구성에 대해 가장 많은 토론이 있는 부분은 딜러 2명 + 힐러&서포터 조합딜러 1명 + 탱커 1명 + 힐러&서포터 조합 중 어떤 조합이 더 좋은가 입니다.

개인적인 경험으로는 딜러 1명 + 탱커 1명 + 힐러&서포터 조합이 가장 안정적인 파티 조합이라고 생각합니다. 레벨 40대 후반부터는 적들의 공격력이 높아져 딜러가 매우 취약해지기 때문입니다. 딜러와 탱커의 체력 차이가 2배 가까이 나기 때문에 딜러는 적의 공격을 거의 견디지 못합니다.

탱커는 높은 체력과 방어력으로 딜러보다 훨씬 잘 버텨내고, 힐러가 힐을 해줄 시간을 벌어줍니다. 따라서 탱커가 있으면 파티 운영이 훨씬 수월해집니다.

추천 탱커

1. 그라시엘로

코임브라에서 퀘스트로 얻을 수 있는 탱커이자 딜러 캐릭터입니다. 이 게임에서 연타가 매우 중요한데, 그라시엘로는 바람의 장을 뚫어주면서 기본 3타에 빠른 공속으로 연타를 구사할 수 있습니다. 진짜 숨은 꿀 캐릭터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그라시엘로 영입 퀘스트는 아래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라시엘로 영입 퀘스트 보러 가기!!

2. 레티프

레티프는 기본 제공 캐릭터이기 때문에 영입이 매우 빠르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1인 타깃 스킬이 많고, 백가드와 하이가드 스탠스 2개를 모두 가지고 있어 성능이 좋습니다.

특히 [볼텍 슬래쉬]는 연타에 기절 옵션이 붙어있는 매우 좋은 스킬입니다. 하이가드에서는 [퓨리 슬래쉬][스터닝 스큐어]가 도발 + 스턴을 가진 어그로 스킬이므로 탱커로 운영하기에 적합합니다.

추천 딜러

브루니

무조건 딜러는 브루니를 추천합니다. 스탠스 무기가 권총이라 공속이 매우 빠르고, 8개의 스킬 중 6개가 단일 타겟 스킬이라 어그로가 덜 끌려 필드 사냥에 유리합니다. 3스킬과 4스킬이 다수 타격딜이라 폭딜까지 가능한 만능 딜러라고 할 수 있습니다.

스텐스 책을 먹여 2장만 열면 10연타 공격이 가능해서 엄청난 화력을 보입니다.

추천 힐러

에셀라

힐러 캐릭터로는 에셀라 외에 다른 추천 캐릭터가 없습니다. 순수한 힐러 성능을 가지고 있으며, 부활과 버프까지 있어 서포터 역할도 할 수 있습니다.

보통 퍼스트 에이드 스탠스를 추천하는데, [큐어 올]은 대상 체력에 비례해 체력을 채워주기 때문에 탱커에게도 힐량이 아주 좋게 들어갑니다. [메스 큐어]는 초반에는 힐량이 적지만 후반에는 [큐어 올]만큼 전체 힐량을 줄 수 있는 좋은 스킬입니다.

[리서시테이션]은 부활 스킬로, 보스전에서 특히 유용합니다. 포르티투도로 버프를 걸고 스탠스를 퍼스트 에이드로 교체해 사냥하면 됩니다.

위 캐릭터 추천들은 초반과 무과금/소과금 유저들을 위주로 추천했습니다.